2024. 11. 16. 09:42ㆍ차 이야기
신라사선(新羅四仙)2- 사선(四仙)의 유적
신라사선(新羅四仙)2- 사선(四仙)의 유적 금강산과 동해안 일대에는 영랑(永郎)·술랑(述郎)·남랑(南郎)·안상(安詳, 安常) 등 ‘신라사선(新羅四仙)’이 수도하며 유람을 했다는 전설과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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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사선(新羅四仙)2 - 사선의 유적 2
신라사선(新羅四仙)2 - 사선 (四仙)의 유적 2 3. 강릉 일대의 사선(四仙) 유적 - 속초의 영랑호(永郎湖) 영랑호(永郎湖) 영랑호 범바위 옆에 세워진 영랑정(永郞亭)영랑호의 이름은 바로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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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사선 2 - 사선(四仙)의 유적3 (지리산 편)
신라사선 2 - 사선(四仙)의 유적3 (지리산 편) 8. 지리산(智異山)의 사선(四仙) 유적 지리산(智異山) - 선도(仙道)의 성산(聖山), 지리산(智異山) 지리산은 백두산·한라산과 더불어 우리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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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사선의 이야기
신라사선의 이야기 우리나라 화랑 중에 신선이 있었다면 과연 사람들이 믿을까? 당나라 영호징(令狐澄)의 ≪신라국기(新羅國記)≫에는 신라의 화랑에 대해 기록이 있다. 귀인들의 자제 중 아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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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일환의 역사이야기 / 신라특집 / 12 신라삼최 & 신라사선)
(서일환의 역사이야기 / 신라특집 / 12 신라삼최 & 신라사선) 신라삼최(新羅三崔)는 신라의 6두품으로 이름을 떨쳤던 최치원 최언위 최승우 등 세 명의 최씨를 말한다 신라사선((新羅四仙)은 신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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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일환의역사이야기님의 스토리글
(서일환의 역사이야기 / 신라특집 / 12 신라삼최 & 신라사선) 신라삼최(新羅三崔)는 신라의 6두품으로 이름을 떨쳤던 최치원 최언위 최승우 등 세 명의 최씨를 말한다 신라사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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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사선
삼국시대 신라의 사선랑(四仙郞)으로 알려진 화랑. 술랑(述郎) · 남랑(南郎) · 영랑(永郎) · 안상(安詳, 安常) 등의 네 사람으로 대체로 효소왕 때를 전후하여 활약하였다고 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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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사선
또 당나라 영호징(令狐澄)의 ≪ 신라국기 (新羅國記)≫에는 “귀인들의 자제 중 아름다운 자를 가려 뽑아 분을 바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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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화랑 사선(四仙) 유람. 관동팔경 - 울진 월송정
영덕에서 울진 쪽 동해안 7번 국도를 따라 오르다 울진 영해읍 월송리 "월송정(越松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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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방선도, 신라의 화랑도(花郞道)
남방선도, 신라의 화랑도(花郞道) 화랑무예 시범- 화랑의 기원(起源)화랑도의 기원은 옛 씨족 사회의 청소년 집단에서 비롯된다. 환단고기에는 이러한 청소년 조직이 고조선에서부터 있었음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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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신라사선
남북국 시대 신라국의 전설적인 4명의 화랑으로 각각 영랑, 술랑, 남랑, 안상이다. 효소왕 시대에 활동했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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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선맥(仙脈)과 민족종교 1 - 선맥은 한민족의 지적 소유권 https://cafe.daum.net/gyccenter/aQ0X/31?q=%EC%8B%A0%EB%9D%BC%20%EC%82%AC%EC%84%A0&re=1
한국 선맥(仙脈)과 민족종교 1 - 선맥은 한민족의 지적 소유권
한국 선맥(仙脈)과 민족종교 1 - 선맥은 한민족의 지적 소유권 한겨레의 영산 백두산은 선맥의 발원지이다.김 상 일 교수 (한신대, 철학) - 선맥으로 본 문명 비판 선맥의 종주국은 동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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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선도의 유래
신선도의 유래신선도진정으로 우리민족은 원시적 무속신앙과 외래의 도·불·유(道·佛·儒) 밖에 없는 민족인가? 반만년의 역사를 자랑하면서 고유철학도 고유종교도 없었단 말인가? 그러나 {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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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왕족들의 참례처, 울주 천전리 각석
신라 왕족·귀족들의 참례처울주 천전리 각석(별칭 : 천전리 서석,서석곡)울산광역시 울주군 두동면 천전리[국보가 된 붉은 바위]바위는 전 세계적으로 주술이나 종교의 대상으로 가장 오랜 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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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 화랑 사선四仙이 놀았다는 선유담과 가학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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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원고성신문] 신라 화랑 사선四仙이 놀았다는 선유담과 가학정
남쪽 산자락과 국도7호선 북향 노변에서 서쪽 150여m 지점 밭이랑 사이에 표석이 하나 있다. 조선 당대의 문장가 우암 송시열 선생의 필체로 알려진 ‘仙遊潭선유담’ 휘호가 날아갈 듯 음각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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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7 [국악-향악, 당악정재]
*구호: 춤 시작, 끝에 무용수가 부르는 송축사, 한문시, 여기들이 노래부름 *치어: 찬양의 말 *죽간자: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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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악 - 보허자/보허사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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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7 [국악-보허자/보허사 비교]
꿈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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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악 - 보허자 역사, 고악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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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7 [국악- 보허자 역사, 고악보]
<역사> 고려시대 중국에서 유입됨. 낙양춘과 함께 현재 전해짐 송사악: 보허자, 낙양춘 -> 노래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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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도드리, 웃도드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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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17 [밑도드리, 웃도드리]
꿈동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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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동별곡 본사2 결사 본문 원문 해석 해설 풀이 분석
안녕! 우리 지난 시간엔 관동별곡 서사와 본사1을 살펴봤었지? 오늘은 남은 본사2와 결사를 보도록 할거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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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茶) 종자(種子)를 지리산에 재배하여 대중화시킨 흥덕왕(興德王)과 그의 능(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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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茶) 종자(種子)를 지리산에 재배하여 대중화시킨 흥덕왕(興德王)과 그의 능(陵)
신라 42대 흥덕왕릉(興德王陵)은 안강 어래산(魚來山)의 동쪽 자락인 안강읍 육통리 산42번지에 위치하고 있는데 신라 왕릉 가운데 경주 시가지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다. 외형은 원형봉토분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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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일포(三日浦)-전우치(田禹治)
三日浦 / 田禹治 늦가을 고운 못에 서리 기운이 맑고 하늘 바람에 퉁소소리 내려온다. 푸른 난새 오지 않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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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화 국악과 춤 (12)
궁중: 향악정재 | 향악정재 궁중의 춤은 고려 때 당송의 춤이 유입되면서 전환기를 맞이하였고 조선 전기 세종, 후기 순조 재위 시 발전하였습니다. 또한 고구려, 신라 등 이전의 춤들이 계승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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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분한 마음을 만들어주는 다구(茶具)의 종류 알려 드릴께요
다구(茶具)란? 차를 끓이는 데 필요한 도구. 다기, 티세트 등으로도 불려지기도 하는데 언제부터 다구가 갖추어지기 시작하였는지는 알 수 없다고 합니다.신라의 대표적인 화랑 사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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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라의 화랑 그들은 누구인가
화랑을 만든 것은 진흥왕 37년 576년의 일입니다. 신라 진흥왕(眞興王) 때에 인재(人材)를 선발할 목적으로 만든 조직이자 또는 그에 소속된 사람을 화랑이라 했습니다. 그리고 화랑의 기원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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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철 관동별곡(關東別曲) - 下
[원문] 3. 동해안 산중(山中)을 ᄆᆡ양 보랴 동해로 가쟈ᄉᆞ라 산중을 항상 보랴 동해로 가자꾸나. (1)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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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원항을 지나 망양정을 보고 월송정 까지
枕海危亭望眼通 (침해위정망안통) 바다를 낀 높은 정자 눈 앞이 탁 트여 登臨猶足盪心胸 (등임유족탕심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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