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3. 15. 03:09ㆍ잡주머니
격암유록(남상천) 1/3
~~ 남상천 저, 1997.10
□ 격암유록 정해를 위한 기본 사항
1장 격암유록은 진리의 경전이오 대 예언서 이다.
ㅇ 오로지 이 격암유록의 진리에 따라야만 살아 남게 되는 것이다.
ㅇ 6월항쟁의 예언
ㅇ 다가오는 예언들
- 2번째 : 축인년(2009~10) 겨울 3개월 전쟁(兩虎牛人분발하....)牛人=朱=공산
. 피난은 집에 가만히 있는 것
⇒ (실제) 천안함 폭침 2010.3.26 발생 연평도 도발 2010.11.29 발생
- 3번째 : 2021~22 핵전쟁
- 6.25는 낙동강을 넘지 못하고, 2번째는 금강을 넘지 못하고, 3번째는 한강을 넘지 못함
ㅇ 비산비야는 경인년(2010) 난리후 정해진다(나타난다). 須縱白兎 走靑林
ㅇ 2016~17 : 미사일 전쟁
ㅇ 2018~19 : 혼백다사. 미사일전쟁으로 뇌신경마비)
ㅇ 2023년 미국에서 평양에 핵 투하. 북한이 굶어죽기 직전이므로 핵을 터뜨림
ㅇ 오욕 때문이다. 그래서 격암유록이 암시하는 진리와 길을 찾지 못하며 종말에는 살아남기가 어렵게 된다
ㅇ 큰뜻 : 우리나라에 구세주가 나타남. 그 구세주가 세계를 진리로 통합한다.
ㅇ 三人之水는 泰가 아니고 3번의 구세주가 주는 생명수...
ㅇ 鷄龍 : 종말에 온전하게 살길. 진리
- 계는 정확하게 때를 알리는 것
- 즉, 종말의 때를 알리고, 그기에 알맞은 살길을 제시하는 이가 성인임
ㅇ 牛鳴 : 살길. 송아지가 개울건너 있는 어미소 곁으로 가기 위해 개울을 건너려고 우는 소리. 그러다가 결국 얕은 곳을 찾아 건너감
ㅇ 후천개벽 : 종말.
ㅇ 천국은 (1)지축이 바로서서 오는 게 아니고, (2)오욕. 쾌락 주의자가 없어질 때 온다.
ㅇ 유록은 1/3은 예언이고, 1/3은 대중의 살길을 설명했고, 1/3은 구세주에 대한 예언임
2장 격암선생의 시
ㅇ 춘말하초 : 이때 종말이 온다. 2023년 4월 이전에 우명의 길을 찾아 五로 들어가야 한다.
- 우명이란 우리들아 찾아야 할 살길이고
- “五”란 깨끗한 하늘의 진리를 따라야 구세주를 만나게 된다는 것
3장 격암선생일고역
4장 격암선생의 전기와 실화
ㅇ 공의 묘 : 울진군 근남면 구산2리 성산마을 子座. 후손이 없음
5장 격암유록 완해 후 저자(남상천)의 추리
ㅇ 종말은 가혹하다. 아주 착한 사람은 구제해서 지구의 명맥을 이어야 하기 때문
ㅇ 기가 많이 흐르도록 지구계획. 태평양은 열대로, 대륙은 찬 곳으로 만들어 기와 윤이 흐르게 만든것. 지구상에 기와 윤이 모두 흐르며 가장 많이 흐르는 통로가 한국이다
ㅇ 서울과 원산간에 지구대를 만들어 허리를 잘룩하게 만들어 지각변동을 최소화하여 남한땅에 비산비야를 만든것
ㅇ 인류의 99%가 죽고 1%가 남는다. 체르노빌보다 수천배가 넘은 고통이 올것이다.
ㅇ 2010년 : 북의 재침
- 2016년 : 미사일로 불구자가 많이 생기고
- 2018년 : 화학탄 미사일로 많은 사람이 죽고
- 2023년 : 핵전쟁이 한국에서 일어나 한국민은 많은 시련을 겪게 됨
ㅇ 비산비야에는 정신 수양과 육체단련부터 해야 들어갈 수 있음. 그곳은 기가 많은 곳
격암유록(남상천) 2/3
□ 격암유록의 정해
<일러두기>
ㅇ 종말에 죽을 사람 : 치우귀(癡愚鬼)
ㅇ 욕망이 승하면 火昇이되며, 핵 섬광과 火가 이어지면 욕망인만이 죽게 된다는 것(江山熱蕩 鬼不知)
ㅇ 쾌락 주의자들은 정력이 약해지고 그러면 밑빠진 독과 같이 水降이 되어 생명이 반으로 줄게 되기 때문(夜鬼發動鬼不知 )
ㅇ 피난의 근본은 오로지 마음가짐에 있다(一釣三餌左右中 避亂之本都在心)
ㅇ 스스로의 마음을 주인으로 세우는 그 사람이 새 세상을 창건하고 그 주인이 된다(自立心主定世主)
ㅇ 마음을 돈독히 가다듬고 자숙하지 않으면 길을 찾지 못하고 지옥으로 떨어지게 될것이다. 오로지 천국의 길은 제일 먼저 자신의 심신 단련에 있다.
1편 남사고 비결
ㅇ 從金 : 금은 서방을 뜻한다. 즉, 서방의 부처님 진리와 역시 서방의 예수님 진리와 그리고 서양에 계시는 현 구세주의 진리를 따른다는 뜻
ㅇ 十勝 : 물질주의와 음란 주의를 벗어나야 이기게 된다. 진리를 깨닫는 것.
ㅇ 신천촌 : 하늘의 뜻을 받드는 곳
ㅇ 十 : 정신. 물질이 아니다. 물질과 쾌락을 초월한 정신도야
ㅇ 春 : 혹독한 겨울이 지난 뒤에 봄이 온다.
ㅇ 2024~25년이라야 비로소 남북의 백성들이 화합하고 태평가를 부른다(玉灯秋夜三八日 南北相和太平歌)
ㅇ 兩白 : 부처님과 예수님의 깨끗한 진리
- 하도 낙서 가운데 백 5점
ㅇ 三豊 : 火雨露. 하늘에서 내려오는 기. 깨끗한 땅에서 스며 나오는 윤. 구세주가 주는 약
ㅇ 十勝理 : 종말에 살아남는 진리
ㅇ 九는 물질을, 十은 정신을 ...
ㅇ 해인 : 미륵불이 가지고 있는 약
ㅇ 死
- 가장 많은 사람은 도해이산때 죽고
- 잔존인도 방사능 감염으로 해인을 쓰도 마귀는 죽고 善人만 산다.
ㅇ 全田理 : 온전한 田자의 진리
- 田 : 사방의 인류가 합치는 것
ㅇ 十勝理 : 퇴폐를 물리치면 십승의 진리를 깨닫게 된다.
ㅇ 水昇火降 : 병을 물리치는 이치
ㅇ 甘雨露 : 불노 불사약
ㅇ 非山非野 : 구세주를 받드는 곳
ㅇ 天火 ; 신이 정확하게 심판하는 기계임(六角八人 天火理 活人滅魔 神判機)
ㅇ 천신하강 : 그 사람에게는 하늘이 보낸 신이 내려와 사명을 전달함
- 하늘법이 기로서 그의 정신을 깨우쳐 모든 것을 알게한것(似人不人天虛無理 天神下降分明知)
ㅇ 天眞化心 : 하늘을 진심으로 섬기겠다고 변화한 마음
ㅇ 과거 착하게 살아온 사람은 호기심이 생겨나 물욕이나 쾌감이나 명예욕에 이끌리기 쉽다.
ㅇ 소가 우는 이유 : 길을 인도하고, 길을 찾기 위함
<여기 까지 요약1>
(1) 부처님과 예수님의 순수한 진리를 깨닫는 사람만이 구출된다
(2) 정신 지상주의를 가진 가정만이 복을 받고
(3) 심신을 단련해야만 방사능과 삼재팔난을 이기게 되며
(4) 예수님을 가혹하게 죽인 것은 이번 종말이 가혹하다는 뜻이고
(5) 미륵불이 해인으로 구제해도 살아남을 사람은 한정되었으니 삼재팔난은 각자가 길을 찾아야만 구출된다.
(6) 단전의 기로 종말을 이기는 것은 사실이나. 마음 수양이 없으면 기가 일어나지 않으며
(7) 불제자들은 생존자 구제에 밤낮이 없으며
(8) 종교인들은 음란에서 벗어나야 하고
(9) 기가 건강을 유지하는 유일무이한 진리(유사기 근절)
(10) 수련하여 하늘의 의식체와 기로서 상통해야만 그 마음이 변치 않고
(11) 하늘이 계획적으로 핵전쟁을 일으키니 그것은 마귀를 죽여 없애고 사람만 살리려고 그러한 것이며
(12) 사명받은 구세주가 내려 왔는데, 텅빈 하늘에 의식체가 있고, 기로서 인간을 다스린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13) 과거의 잘못을 뉘우치는 사람이 더욱 마음이 변치 않는다.
(14) 구세주가 진리를 펴냈는데 그 길을 아직 가지 않고 오욕에 놀아나는가.
ㅇ 해발 300m 이하는 파도가 덮쳐 몰살당하고, 1000m 이상의 산이 있는 근방에는 화산재와 독 가스로 죽고 요행히 살아남아도 방사능과 핵진으로 몸이 아파 고생-죽고 싶도록 달림(雲霧漲天昏衢中 欲死死走永不得)
ㅇ 眞雨 : 氣
ㅇ 露飛 : 이슬이 승화하는 모습. 즉 潤
ㅇ 甘 : 구세주가 주는 약
ㅇ 田의 진리란 살아남은 것이다.
ㅇ 田中生涯 : 마음을 하느님과 함께 하는 생활
ㅇ 兩白 : - 의백심백 - 하락의 중앙 5점 - 백십자 백만자의 진리
ㅇ 경인년 2010년 후반기라야 비산비야를 알게 될 것이다. 심신을 수련하면 하늘의 기가 자연히 비산비야로 인도하게 된다.
(요약2)
(15) 탐욕과 쾌락에 빠지지 말고 언제나 깨어 있다가 때가 되면 진리를 받들라
(16) 중입은 바로 지금이며 바로 중입해야 살고
(17) 반드시 세계 평화와 善이 일어 날 때가 오며
(18) 마음부터 온전하게 갖는 것이 종교보다 중요하며
(19) 핵진이 자욱하다는 상황
(20) 처음으로 시작되는 천국생활의 즐거움
(21) 36궁에도 봄이 왔고
(22) 온 세상이 흉년으로 굶어 죽으나 비산비야에는 감우로가 풍부하니 이를 삼풍이라고 함
(23) 세계의 생존자들을 구제하는 활발한 모습
(24) 천국의 아름다움을 노래
(25) 천국 생활의 즐거움을 표현
(26) 천국의 백성이 되는 요건
(27) 죄 없는 백성들에게 다시 한 번 길을 안내하고 있음
~~~~ 남사고 비결 후편~~~~
ㅇ 鷄鳴 : 종말이 온다고 닭이 때를 알림
ㅇ 龍叫 : 구세주가 용이 울부짖듯 살아나는 진리를 밝히는 것
ㅇ 錦城 : 한수변/ 溪邊/ 개울가
- 한수변은 한강변이 아니다.
- 금성은 비산비야이다. 산맥이 동서남북으로 있어 해일. 지진. 미사일을 막을 수 있는 곳
ㅇ 계룡백석 : 종말이 가까워지면 비산비야에 특별하게 기를 더 많이 내려 山石이 흰 빛으로 된다.
- 보랏빛 서기가 나며, 선인들이 모인다.
- 白石 = 白氣
ㅇ 白石 : 기를 많이 받아서 돌에 흰 빛이 난다.
ㅇ 鷄龍
- 구세주가 진리를 토로 한다고 해서 붙여진 말
- 구도하는 선인들이 가장 많이 몰려드는 곳
- 별빛이 총총 빛나는 무공해 지역
- 삼재팔난에서 구해주기 위해 땅과 하늘에서 기를 많이 모아주는 곳
- 노을이 피어오르고, 보랏빛 서기가 발생하는 곳(근방에 저수지나 못이 있어야함)
ㅇ 十 : 정신도야로 자연에 따르고 순수하게 사는 길
- 물욕과 세력과 명예에 빠지지 않는 길
- 그것을 부처님과 예수님이 가르쳤으니 백만자(卍)와 백십자를 뜻함
- 가혹한 종말을 내려 인간을 심판할 때에 살아남는 길
ㅇ 승리대 : 3사람의 구세주(삼신산)가 계시는 산위에 대를 쌓아 올리고 백만자와 백십자기를 미리 꽃아 놓은 단
ㅇ 십승 : 정신 도야의 구도자들이 속세와 세속화된 종교를 탈피하고 비산비야에 몰려 순수한 성인의 진리를 연마 한다. 하늘의 정신을 추종한다.
ㅇ 태백산, 소백산은 화산이 폭발하므로 양백이 아님
ㅇ 양백이란 용귀 하락이다. 마음이 깨끗하고 몸이 깨끗한 것. 심신이 깨끗한 것
ㅇ 종말은 오욕의 노예를 없애자는 것임
ㅇ 三豐 : 종말이 가까워오면 3년 대흉이 들어 온 세상에 곡식이 없을 때 화우로가 비산비야에 풍부
ㅇ 궁을 : 十(일양 一陰) 궁궁 을을의 준말. 종말에 살아남을 수 있는 길.
ㅇ 천궁 : 예수님처럼 하늘의 기(天氣, 雨)를 듬뿍 받는 길.
ㅇ 지을 : 부처님처럼 地潤(露)을 받아 하늘의 영과 상통함
ㅇ 仙人 : 탈속인. 求道者
ㅇ 牛鳴聲 : 길을 찾는 소의 울음소리
ㅇ 牛性 : 하늘이 원하는 길을 밭갈 듯이 철저하게 새기는 것
- 소는 풀이 많고 개울이 흐르는 야산에 살고파 한다.
- 자연 속에서 기를 길러 하늘에 길을 물으면 하늘이 이끌어 준다.
ㅇ 滿七加三 : 현묘 7요와 삼풍을 더한 것
ㅇ 玄妙精通 七要 : 1.天心 2.破之衣 3.破巾 4.草花 5.勤農 6.化 7.不動 是皆不妄矣
ㅇ 十忌 : 1.立心 2.朱心 3.賣心 4.過欲 5.貪利 6.爭鬪 7.怠惰 8.輕妄 9.密居 10.錢利也 死殺不生 豈確實乎 有志君子 心覺心覺 愼之察之
ㅇ 鄭씨란
- 명예와 세력과 음란과 돈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다.
- 선인들을 이끌어 화우로 삼풍으로 살아남게 하여 천국을 창건하고 전 인류를 통솔하게 하는 기간 요원을 양성하는 사람이다.
- 비산비야에 찾아오면 10만의 제자들로 하여금 살려주게 하는 사람
- 10년 전부터 은밀히 진행하는 구세주를 뜻함. 10년 전이란 2011년경을 말한다.
ㅇ 海印 : 부처님이 바다에 비춰지는 그 사람의 과거를 보고 판단하여 生死 여부를 결정 짖는 물질
- 불께서 사람의 과거 행실을 바다에 비추게 하여 인과응보로 다스리는 것
- 성서에 나오는 하나님의 인
- 속세인이 보고도 모르는 火雨露
- 구도자에게 특수한 체질로 변화시켜 종말에 살아남게 하는 것
ㅇ 化印(144천인) : 특수 체질로 변화한 사람에게만 화자 도장을 찍음
- 그 특수 체질로 만들어 주는 게 해인이다.
- 마음이 탐진치가 있거나 유사기를 섭취하는 사람은 아무리 해인을 섭취해도 특수 체질로 변화지 않는다.
ㅇ 田
- 자기 재물로 사방의 口를 먹여 살린다.
- 十자 진리가 세계로 꽉 차게 전파된다.
- 마음이 정신주의로 바뀌면 단전에 기가 일어나 사면으로 발산되어 병이 침범치 못함
ㅇ 하느님의 벌 : 기를 잃어 병을 만드는 모든 행위가 죄이다.
ㅇ 桂樹範朴 : 모범적이고 밝은이들을 튼튼하게 장수 시켜줌
ㅇ 해인은 火만이다. 우로는 천기와 지윤이니 각자가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ㅇ 돈이란 사람이 쓰고 싶을 때 쓰는 것이다. 벌기 위한 수단으로 쓴다면 돈에 말려들기 쉽다.
ㅇ 핵전쟁 : 2023년 4월(음). 구세주가 탈옥하면 핵전쟁
- 북에서 밀고 내려오면 간수가 없어 쉽게 탈옥할 수 있음
ㅇ 3년 흉년 : 2020~2023년. 3년간 비 한 방울도 안 온다.
ㅇ (늦게 들어간 사람들이) 숨은 좋은 날을 잡아 3분에게 엎드려 절한다.(鼠女隱日三床後臥)
ㅇ 天火(핵미사일) : 하늘이 불을 내어 마귀만 없앤다. 善人들은 감나무 진리를 이행했기 때문에 산다.
ㅇ 경인.신묘(2010~2011)년에 구세주가 돌아와 비산비야를 정한다.
ㅇ 북의 재침 후 비산비야가 정해진다(실제. 천안함 폭침. 연평도 도발은 2010년)
ㅇ 비산비야는 2016~19년 4년간 미사일 전쟁과 종말에도 피난처가 된다.
격암유록(남상천) 3/3
2편 세론시
ㅇ 양백진리를 믿는 사람만이 산다.(人種求於兩白也)
ㅇ 쓸데없는 돈벌이 공부만 하지 말고, 살아남는 白十字 공부를 해야 한다.
ㅇ 살아남는 자 : 종말 때 인류를 구제하려는 구도자
ㅇ 洲江兩合 : 다시 태어난 곳
ㅇ 진짜 진사년 생이 아니라 진사년에 하늘의 일기로 재생한 것을 강조한 것
ㅇ 비산비야는 이인행삼(二人橫三十二月綠) : 인천. 동쪽에서 서로 흐르는 냇물에 계신다.
- 계룡성인 있는 곳임
ㅇ 白石
- 대백지석 : 하도의 백석
- 소백지석 : 낙서의 백석
ㅇ 鷄龍 : 종말이 가까웠을 때 인류의 살길을 말한 진리. 그 진리가 백석이요. 朴이다.
ㅇ 非山非野는
- 부근에 못과 넓은 들이 있고(天旺之近 水唐之廣野)
- 새벽별빛이 반짝이는 무공해 지역(鷄龍創業 曉星照臨)
- 도시는 아니다(草魚禾萊之山)
- 천하명산이란 소래산이 아니고 聖山을 말한다
ㅇ 勝人 : 貪嗔癡를 이기고, 類似氣를 이김
ㅇ 궁궁 : 예수님의 진리를 알면 극락에 들어감(弓弓矢口 入於極樂)
ㅇ 을을 : 부처님의 진리를 알면 글을 몰라도 도통(乙乙矢口 無文道通)
ㅇ 남조선은 이산의 재해가 덜 미친다. 중국으로 밀려가면 되니까
ㅇ 언제 성인이 나오나? 종말후 한창 감염자들이 몰려올 때 그 모습이 들어난다. 2024~25
3편 계룡론
ㅇ 鄭은 천상 운중왕. 종말이 가까웠을 때 나타나시어 때를 알리고 용이 울부짖듯 종말에 살아남는 진리를 알려 中入케 함
ㅇ 鷄龍 : 때를 알리는 것이 닭이요. 진리를 부르짖는 게 용이다.
ㅇ 구세주는 : 하늘로부터 一氣를 받았는데, 하늘이 죽어가는 사람을 재생시킨 것이다.
(竦이의 생각 : 이상문 선생 아닐까? 1939년 己卯生)
ㅇ 중입 : 사는 길로 들어가는 것. 河洛의 백십자로 들어가는 것. 성인들의 진리에 따르는 것
- 1백(衣白) : 물질과 쾌락을 물리치고
- 2백(心白) : 정신 제일주의로 가는 길
ㅇ 종말까지 3년간 참고 수련해야 함(終忍之出 三年間)
ㅇ 3년간 핵진이 못 들어오는 밀폐된 곳에서 지내다가 세상에 나오면 불사영생하게 된다
- 또 다른 살아남는 길 : 그것은 次運으로 나타나는 것. 사방이 똑같은 田자에서 가장 자리를 허물면 십승이 남는다. 그래서 백조 십손의 행운을 맞게 된다.(又次運 出現 四面如是十勝 百祖十孫 好運矣)
- 물질주의자가 돈을 많이 모았는데 회개하고 그 돈을 구제에 쓰고 십승인이 되고자 할 때 이니, 그 방법은 재물로서 활인적덕하고 십승인이 되었을 때를 가리킨다.
ㅇ 不死永生이란 : 육체는 죽고 靈만 남아 하늘나라에서 영원히 사는 것을 말한다(肉死神生)
ㅇ 終忍之出三年間 隱居密室生活計 : 핵진이 가라앉을 때까지 3년간 밀폐된 공간에서 참고 살다가 세상에 나온다.
ㅇ 夜鬼 : 퇴폐 자들
ㅇ 魔鬼 : 육체적 오욕위주로 사는 것
ㅇ 終末 : 마귀들을 없애려는 것
ㅇ 天國 : 정신주의자만이 산다.
4편 래패예언육십세
ㅇ 大九 : 서방의 큰 세력(六大九月海運開)
- 종말 : 2023년 4월
- 해운개 : 2023년 9월
ㅇ 종말 : 富貴와 貧賤이 바뀌는 날
ㅇ 구세주가 거하는 집 : 新幕(초라한 오두막 집)
ㅇ 神化日 : 정신세계로 변화 하는 날(有形無形 神化日)
ㅇ 三豊 :
- 무공해 지역에서 하늘의 기를 받는 것
- 깨끗한 물을 마셔 윤을 얻는 것
- 감나무 진리를 지키면 구세주가 甘이란 약으로 면역을 길러줌
5편 말운론
ㅇ 궁궁을을 피난국 : 피난하는 나라는 다른 곳이 아니라 부처님과 예수님의 순수한 두 진리 속이다.
ㅇ 진사 성인이 종말 후에 돌아가심(聖壽何短 可憐人生)
ㅇ 미리부터 밀실된 굴속에서 숨어 사는 계획을 세워라(隱居密室 生活計)
ㅇ 2016~19 4년간 미사일 전쟁(소두무족 = 火, 미사일)
ㅇ 2023.4월의 9박 10일의 핵전쟁
ㅇ 全田 : 진리를 믿는 전체의 144,000
ㅇ 田中生涯 : 천국 생활
ㅇ 終末 : 氣가 작은 사람을 없애는 것
ㅇ 中入 : 진리를 믿고 심신을 단련하며 기를 기른다. 물욕. 스트레스. 쾌락. 공해를 피함
ㅇ 末入 : 비만을 갑자기 줄이지 못하듯. 기를 갑자기 기르지 못하기 때문
- 피를 맑게 해야 기가 맑아져 깨달아 간다.
ㅇ 사건들
- 2016~17 : 남북이 미사일 전쟁
- 2018~19 : 화학탄과 생물학탄으로 많이 죽음
- 2022~23 : 핵이 터지면서 종말
- 2024~25 : 진사 성인이 구제활동
- 2026~27 : 세계 평화
ㅇ 종말은 마귀들을 없애려고 오는 것이다
- 마귀 : 돈과 권리와 세도로 진리인 들을 못살게 압박
ㅇ 3번째는 無渡漢江 : 마귀를 없애는 것이 목적
ㅇ 後生之集合 : 종말 후에는 수가 적기 때문. 진리 추구를 위해. 치료 받기 위해 모임
ㅇ 仁富之間 : 감연 자들은 치료하려오니 좋고.
- 비산비야인줄 알고 먼저 들어간 자들은 해일에 죽으니 슬프고
- 바닷가요 野이기 때문에 해일에 무사하지 못한 곳(惑悲)
- 핵폭발할 때 진동으로 큰 지진과 해일이 일어난다.
ㅇ 壬三(2022년 壬寅) 까지는 살고, 癸四(2023년 癸卯)는 못산다.(任三之運 或悲或喜)
ㅇ 天道 = 弓 : 하늘의 용(竦이의 생각)
ㅇ 地德 = 乙 : 땅에서 하늘을 나르는 새(竦이의 생각)
ㅇ 비산비야 궁을촌 : 십승인 들이 산다.
ㅇ 해인은 구세주 한사람만 갖게 함. 하늘의 사명을 이행하게 함.
- 해인은 십승인들의 병은 못 고치는 것이 없지만 악인의 병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ㅇ 고인정씨 : 예수
ㅇ 牛腹洞 : 종말의 피난지. 소의 배처럼 안전한곳. 소는 배를 항상 남쪽을 향해 눕는다. 등이 산맥으로 북의 미사일을 막아 준다.
ㅇ 信天村 : 1000미터 이상도 아니고, 400미터 이하의 낮은 지역도 아니다. 우복동이다.
ㅇ 兩白 : 궁궁의 겉백과 을을의 속백(亞)
ㅇ 先入자 : 세력세계
ㅇ 中入자 : 진리세계(中晴)
ㅇ 末入자 : 탐욕세계
ㅇ 核은 善자까지 죽일 수 있으므로 구세주를 보내 선자 144,000명을 살리게 한다.
ㅇ 144가 되는 길 : 兩白眞理요. 石白之道요. 떫은 길이다.
ㅇ 核은 구세주가 옥에 갇혔을 때 터진다.
ㅇ 구세주를 옥에 가두었을 때. 핵을 터지게 하므로 144의 半밖에 못 살린다.
ㅇ 궁궁촌 : 백십자 진리를 믿는 곳
ㅇ 십처십승은 별다른 곳이 아니라
- 텅빈 하늘에서 기를 구하고
- 그것을 몸에서 일으키는 기와 상통하고
- 백십자 진리를 믿는 곳
ㅇ 길운일 때 십승지는 南朝鮮四面如是
ㅇ 1976~77년 백말띠 사람이 거의 죽어갈 때 하늘에서 기를 주어 살렸으므로 이때부터 구제사상을 갖게 된다. 그래서 이분도 성인이다.(백말띠는 저자 남상천 자신을 말하는 것 같다)
ㅇ 종말에는 마소처럼 자연에 따라야 산다.
ㅇ 田 : 부자 되는 田. 사면에 소작료를 받아
ㅇ 十 : 田에서 사방을 떼어 사람을 도와주면 십자
ㅇ 인천 부천은 :
- 비산비야가 아니다.
- 牛馬 가 좋아하는 곳이 아님
- 人山人海는 종말 후를 말한다.
- 萬姓 취합처?
ㅇ 三神山人 出生地 : 이곳이 비산비야인데 자신만이 알 것이다.
ㅇ 不己 : (오욕에 빠져) 자기 자신을 이기지 못함. 不勝
ㅇ 無疑海印 天授得 : 해인은 하늘의 처방으로 만든 약
ㅇ 惡人 : 자기 정신으로 자기 욕망을 극기 하지 못하는 사람
- 俗人이란 육체적 오욕에 정신을 이끌러 사는 사람
ㅇ 핵의 섬광이 번쩍하면 火昇인은 화가 단번에 그 섬광과 이어져 죽고 만다.
ㅇ 毒疾不犯 : 체질 변화를 키웠기 때문에
ㅇ 範 : 천국건설에 이바지 할 사람 朴 : 생감(柹)의 진리를 믿는 사람을 골라내는 것
ㅇ 海印 : 天地人이 한 가지씩 가졌는데
- 雨印 : 하늘에서 비처럼 내려오는 氣
- 露印 : 땅에서 아지랑이처럼 이슬처럼 올라오는 潤
- 火印 : 구세주가 하늘의 처방을 받아 제조한 藥
ㅇ 삼풍은 흉년 속에서 많으므로 삼풍이란 이름을 붙였으며
ㅇ 해인이란 부처님 예언에서 나온 말씀이므로 해인이다.
ㅇ 穀이란 것은 흡취해야 살기 때문에 곡자를 붙였다.
ㅇ 십승인이 되려면 : 먼저 雨인과 露인을 받고 나서야 가능하다.
- 그 두 印은 아무나 무공해 지역에서 받을 수 있다
ㅇ 원래 十勝이지 十勝地는 없었다.
ㅇ 宋家田 : 종말에는 마소처럼 자연 속에서 농사지으며 길을 찾아야 한다.
ㅇ 十勝은 양백진리 속이란 뜻이다.
ㅇ 田田 : 전원생활의 뜻이 있음
ㅇ 宋家田(道)
ㅇ 田 : 반듯하고, 일터(소가 일하는), 모든 종교의 통합, 전원생활
ㅇ 鷄龍 : 살리는 떫은 감의 진리
ㅇ 白石 : 상극 理致인 낙서의 중앙 5점
ㅇ 似人不人 天神鄭 : 사람을 닮았으나 사람이 아닌 구세주이다.
ㅇ 마귀 : 자기 몸의 기를 죽이는 사람(기를 죽이는 것은 오욕인 돈과 쾌락이다)
ㅇ 종말 : 마귀를 죽이는 것
ㅇ 鷄龍石白(昔)盤理 : 36궁에 들어 간 자만이 산다.
ㅇ 三豊 海印 雨下三發 : 雨印 (하늘의 氣)이 있을 때 이 3가지가 피어난다.
ㅇ 先後兩白 眞人出 : 하도낙서의 양백이 선천후천을 가리키는 진리이고, 이 처럼 종말을 거치고 나서야 참다운 사람이 나타난다.
ㅇ 修 : 마음을 닦는 것
ㅇ 田 ; 모든 종교의 통합. 부동산. 단전의 田
ㅇ 强 : 권한. 세력. 금력
ㅇ 柔 : 윤리. 진리. 도덕
ㅇ 계룡기초 : 비산비야의 기초. 丙申년 2016년
ㅇ 三發天下何之年 未詳不說 : 3발은 진인이 천국 세계를 언제 건설 하느냐와 같을 무릅
ㅇ 鷄鳴龍叫 : 닭이 울어 때를 알리듯 정확하게 종말의 시기를 알리고, 용이 울부짖듯 살 수 있는 진리를 알리며
ㅇ 溟沙十里之上 龍山之下 : 명사 십리 위 용산아래
ㅇ 病身之人多出之時 : 기초년은 병신이 多出할 때(2016년)
ㅇ 牛虎兩端 : 2010년(실제는, 천안함 폭침 2010.3, 연평도 도발 2010.11)
- 피난 방법은 人口有土(坐)
ㅇ 계룡기초(2016년) : 천국을 건설하고, 종말을 다스릴 인재를 양성하고, 집을 짓는 기초를 말한다.
ㅇ 先動 : 6.25 이전에 무신론자들이 크게 떠들 때
ㅇ 中動 : 유신론자 大發時
ㅇ 末動 : 쾌락주의자들이 밤에 설칠 때
ㅇ 仙中 : 仙이란 오욕에서 탈출하는 것
- 구세주가 장소지정
- 선인들을 모아 桂樹範朴하고, 救濟蒼生하고
- 극락 천당을 건설하는 곳
<후기> 끝
=========================================== 남상천 님의 저서 "격암유록" 해설을 읽다가 메모 해둔 내용을 올려 봅니다. ===========================================
격암유록(남상천) ~~ 남상천 저, 1997.10 □ 격암유록 정해를 위한 기본 사항 1장 격암유록은 진리의 경전이오 대 예언서 이다. ㅇ 오로지 이 격암유록의 진리에 따라야만 살아 남게 되는 것이다. ㅇ 6월항쟁의 예언 ㅇ 다가오는 예언들 - 2번째 : 축인년(2009~10) 겨울 3개월 전쟁(兩虎牛人분발하....)牛人=朱=공산 . 피난은 집에 가만히 있는 것 ⇒ (실제) 천안함 폭침 2010.3.26 발생 연평도 도발 2010.11.29 발생 - 3번째 : 2021~22 핵전쟁 - 6.25는 낙동강을 넘지 못하고, 2번째는 금강을 넘지 못하고, 3번째는 한강을 넘지 못함 ㅇ 비산비야는 경인년(2010) 난리후 정해진다(나타난다). 須縱白兎 走靑林 ㅇ 2016~17 : 미사일 전쟁 ㅇ 2018~19 : 혼백다사. 미사일전쟁으로 뇌신경마비) ㅇ 2023년 미국에서 평양에 핵 투하. 북한이 굶어죽기 직전이므로 핵을 터뜨림 ㅇ 오욕 때문이다. 그래서 격암유록이 암시하는 진리와 길을 찾지 못하며 종말에는 살아남기가 어렵게 된다 ㅇ 큰뜻 : 우리나라에 구세주가 나타남. 그 구세주가 세계를 진리로 통합한다. ㅇ 三人之水는 泰가 아니고 3번의 구세주가 주는 생명수... ㅇ 鷄龍 : 종말에 온전하게 살길. 진리 - 계는 정확하게 때를 알리는 것 - 즉, 종말의 때를 알리고, 그기에 알맞은 살길을 제시하는 이가 성인임 ㅇ 牛鳴 : 살길. 송아지가 개울건너 있는 어미소 곁으로 가기 위해 개울을 건너려고 우는 소리. 그러다가 결국 얕은 곳을 찾아 건너감 ㅇ 후천개벽 : 종말. ㅇ 천국은 (1)지축이 바로서서 오는 게 아니고, (2)오욕. 쾌락 주의자가 없어질 때 온다. ㅇ 유록은 1/3은 예언이고, 1/3은 대중의 살길을 설명했고, 1/3은 구세주에 대한 예언임 2장 격암선생의 시 ㅇ 춘말하초 : 이때 종말이 온다. 2023년 4월 이전에 우명의 길을 찾아 五로 들어가야 한다. - 우명이란 우리들아 찾아야 할 살길이고 - “五”란 깨끗한 하늘의 진리를 따라야 구세주를 만나게 된다는 것 3장 격암선생일고역 4장 격암선생의 전기와 실화 ㅇ 공의 묘 : 울진군 근남면 구산2리 성산마을 子座. 후손이 없음 5장 격암유록 완해 후 저자(남상천)의 추리 ㅇ 종말은 가혹하다. 아주 착한 사람은 구제해서 지구의 명맥을 이어야 하기 때문 ㅇ 기가 많이 흐르도록 지구계획. 태평양은 열대로, 대륙은 찬 곳으로 만들어 기와 윤이 흐르게 만든것. 지구상에 기와 윤이 모두 흐르며 가장 많이 흐르는 통로가 한국이다 ㅇ 서울과 원산간에 지구대를 만들어 허리를 잘룩하게 만들어 지각변동을 최소화하여 남한땅에 비산비야를 만든것 ㅇ 인류의 99%가 죽고 1%가 남는다. 체르노빌보다 수천배가 넘은 고통이 올것이다. ㅇ 2010년 : 북의 재침 - 2016년 : 미사일로 불구자가 많이 생기고 - 2018년 : 화학탄 미사일로 많은 사람이 죽고 - 2023년 : 핵전쟁이 한국에서 일어나 한국민은 많은 시련을 겪게 됨 ㅇ 비산비야에는 정신 수양과 육체단련부터 해야 들어갈 수 있음. 그곳은 기가 많은 곳
----> 다음에 계속
~~ 메모자 이재송 격암유록(남상천) 2/3
□ 격암유록의 정해 <일러두기> ㅇ 종말에 죽을 사람 : 치우귀(癡愚鬼) ㅇ 욕망이 승하면 火昇이되며, 핵 섬광과 火가 이어지면 욕망인만이 죽게 된다는 것(江山熱蕩 鬼不知) ㅇ 쾌락 주의자들은 정력이 약해지고 그러면 밑빠진 독과 같이 水降이 되어 생명이 반으로 줄게 되기 때문(夜鬼發動鬼不知 ) ㅇ 피난의 근본은 오로지 마음가짐에 있다(一釣三餌左右中 避亂之本都在心) ㅇ 스스로의 마음을 주인으로 세우는 그 사람이 새 세상을 창건하고 그 주인이 된다(自立心主定世主) ㅇ 마음을 돈독히 가다듬고 자숙하지 않으면 길을 찾지 못하고 지옥으로 떨어지게 될것이다. 오로지 천국의 길은 제일 먼저 자신의 심신 단련에 있다. 1편 남사고 비결 ㅇ 從金 : 금은 서방을 뜻한다. 즉, 서방의 부처님 진리와 역시 서방의 예수님 진리와 그리고 서양에 계시는 현 구세주의 진리를 따른다는 뜻 ㅇ 十勝 : 물질주의와 음란 주의를 벗어나야 이기게 된다. 진리를 깨닫는 것. ㅇ 신천촌 : 하늘의 뜻을 받드는 곳 ㅇ 十 : 정신. 물질이 아니다. 물질과 쾌락을 초월한 정신도야 ㅇ 春 : 혹독한 겨울이 지난 뒤에 봄이 온다. ㅇ 2024~25년이라야 비로소 남북의 백성들이 화합하고 태평가를 부른다(玉灯秋夜三八日 南北相和太平歌) ㅇ 兩白 : 부처님과 예수님의 깨끗한 진리 - 하도 낙서 가운데 백 5점 ㅇ 三豊 : 火雨露. 하늘에서 내려오는 기. 깨끗한 땅에서 스며 나오는 윤. 구세주가 주는 약 ㅇ 十勝理 : 종말에 살아남는 진리 ㅇ 九는 물질을, 十은 정신을 ... ㅇ 해인 : 미륵불이 가지고 있는 약 ㅇ 死 - 가장 많은 사람은 도해이산때 죽고 - 잔존인도 방사능 감염으로 해인을 쓰도 마귀는 죽고 善人만 산다. ㅇ 全田理 : 온전한 田자의 진리 - 田 : 사방의 인류가 합치는 것 ㅇ 十勝理 : 퇴폐를 물리치면 십승의 진리를 깨닫게 된다. ㅇ 水昇火降 : 병을 물리치는 이치 ㅇ 甘雨露 : 불노 불사약 ㅇ 非山非野 : 구세주를 받드는 곳 ㅇ 天火 ; 신이 정확하게 심판하는 기계임(六角八人 天火理 活人滅魔 神判機) ㅇ 천신하강 : 그 사람에게는 하늘이 보낸 신이 내려와 사명을 전달함 - 하늘법이 기로서 그의 정신을 깨우쳐 모든 것을 알게한것(似人不人天虛無理 天神下降分明知) ㅇ 天眞化心 : 하늘을 진심으로 섬기겠다고 변화한 마음 ㅇ 과거 착하게 살아온 사람은 호기심이 생겨나 물욕이나 쾌감이나 명예욕에 이끌리기 쉽다. ㅇ 소가 우는 이유 : 길을 인도하고, 길을 찾기 위함 <여기 까지 요약1> (1) 부처님과 예수님의 순수한 진리를 깨닫는 사람만이 구출된다 (2) 정신 지상주의를 가진 가정만이 복을 받고 (3) 심신을 단련해야만 방사능과 삼재팔난을 이기게 되며 (4) 예수님을 가혹하게 죽인 것은 이번 종말이 가혹하다는 뜻이고 (5) 미륵불이 해인으로 구제해도 살아남을 사람은 한정되었으니 삼재팔난은 각자가 길을 찾아야만 구출된다. (6) 단전의 기로 종말을 이기는 것은 사실이나. 마음 수양이 없으면 기가 일어나지 않으며 (7) 불제자들은 생존자 구제에 밤낮이 없으며 (8) 종교인들은 음란에서 벗어나야 하고 (9) 기가 건강을 유지하는 유일무이한 진리(유사기 근절) (10) 수련하여 하늘의 의식체와 기로서 상통해야만 그 마음이 변치 않고 (11) 하늘이 계획적으로 핵전쟁을 일으키니 그것은 마귀를 죽여 없애고 사람만 살리려고 그러한 것이며 (12) 사명받은 구세주가 내려 왔는데, 텅빈 하늘에 의식체가 있고, 기로서 인간을 다스린다고 주장하는 사람이 바로 그 사람이다. (13) 과거의 잘못을 뉘우치는 사람이 더욱 마음이 변치 않는다. (14) 구세주가 진리를 펴냈는데 그 길을 아직 가지 않고 오욕에 놀아나는가. ㅇ 해발 300m 이하는 파도가 덮쳐 몰살당하고, 1000m 이상의 산이 있는 근방에는 화산재와 독 가스로 죽고 요행히 살아남아도 방사능과 핵진으로 몸이 아파 고생-죽고 싶도록 달림(雲霧漲天昏衢中 欲死死走永不得) ㅇ 眞雨 : 氣 ㅇ 露飛 : 이슬이 승화하는 모습. 즉 潤 ㅇ 甘 : 구세주가 주는 약 ㅇ 田의 진리란 살아남은 것이다. ㅇ 田中生涯 : 마음을 하느님과 함께 하는 생활 ㅇ 兩白 : - 의백심백 - 하락의 중앙 5점 - 백십자 백만자의 진리 ㅇ 경인년 2010년 후반기라야 비산비야를 알게 될 것이다. 심신을 수련하면 하늘의 기가 자연히 비산비야로 인도하게 된다. (요약2) (15) 탐욕과 쾌락에 빠지지 말고 언제나 깨어 있다가 때가 되면 진리를 받들라 (16) 중입은 바로 지금이며 바로 중입해야 살고 (17) 반드시 세계 평화와 善이 일어 날 때가 오며 (18) 마음부터 온전하게 갖는 것이 종교보다 중요하며 (19) 핵진이 자욱하다는 상황 (20) 처음으로 시작되는 천국생활의 즐거움 (21) 36궁에도 봄이 왔고 (22) 온 세상이 흉년으로 굶어 죽으나 비산비야에는 감우로가 풍부하니 이를 삼풍이라고 함 (23) 세계의 생존자들을 구제하는 활발한 모습 (24) 천국의 아름다움을 노래 (25) 천국 생활의 즐거움을 표현 (26) 천국의 백성이 되는 요건 (27) 죄 없는 백성들에게 다시 한 번 길을 안내하고 있음 ~~~~ 남사고 비결 후편~~~~ ㅇ 鷄鳴 : 종말이 온다고 닭이 때를 알림 ㅇ 龍叫 : 구세주가 용이 울부짖듯 살아나는 진리를 밝히는 것 ㅇ 錦城 : 한수변/ 溪邊/ 개울가 - 한수변은 한강변이 아니다. - 금성은 비산비야이다. 산맥이 동서남북으로 있어 해일. 지진. 미사일을 막을 수 있는 곳 ㅇ 계룡백석 : 종말이 가까워지면 비산비야에 특별하게 기를 더 많이 내려 山石이 흰 빛으로 된다. - 보랏빛 서기가 나며, 선인들이 모인다. - 白石 = 白氣 ㅇ 白石 : 기를 많이 받아서 돌에 흰 빛이 난다. ㅇ 鷄龍 - 구세주가 진리를 토로 한다고 해서 붙여진 말 - 구도하는 선인들이 가장 많이 몰려드는 곳 - 별빛이 총총 빛나는 무공해 지역 - 삼재팔난에서 구해주기 위해 땅과 하늘에서 기를 많이 모아주는 곳 - 노을이 피어오르고, 보랏빛 서기가 발생하는 곳(근방에 저수지나 못이 있어야함) ㅇ 十 : 정신도야로 자연에 따르고 순수하게 사는 길 - 물욕과 세력과 명예에 빠지지 않는 길 - 그것을 부처님과 예수님이 가르쳤으니 백만자(卍)와 백십자를 뜻함 - 가혹한 종말을 내려 인간을 심판할 때에 살아남는 길 ㅇ 승리대 : 3사람의 구세주(삼신산)가 계시는 산위에 대를 쌓아 올리고 백만자와 백십자기를 미리 꽃아 놓은 단 ㅇ 십승 : 정신 도야의 구도자들이 속세와 세속화된 종교를 탈피하고 비산비야에 몰려 순수한 성인의 진리를 연마 한다. 하늘의 정신을 추종한다. ㅇ 태백산, 소백산은 화산이 폭발하므로 양백이 아님 ㅇ 양백이란 용귀 하락이다. 마음이 깨끗하고 몸이 깨끗한 것. 심신이 깨끗한 것 ㅇ 종말은 오욕의 노예를 없애자는 것임 ㅇ 三豐 : 종말이 가까워오면 3년 대흉이 들어 온 세상에 곡식이 없을 때 화우로가 비산비야에 풍부 ㅇ 궁을 : 十(일양 一陰) 궁궁 을을의 준말. 종말에 살아남을 수 있는 길. ㅇ 천궁 : 예수님처럼 하늘의 기(天氣, 雨)를 듬뿍 받는 길. ㅇ 지을 : 부처님처럼 地潤(露)을 받아 하늘의 영과 상통함 ㅇ 仙人 : 탈속인. 求道者 ㅇ 牛鳴聲 : 길을 찾는 소의 울음소리 ㅇ 牛性 : 하늘이 원하는 길을 밭갈 듯이 철저하게 새기는 것 - 소는 풀이 많고 개울이 흐르는 야산에 살고파 한다. - 자연 속에서 기를 길러 하늘에 길을 물으면 하늘이 이끌어 준다. ㅇ 滿七加三 : 현묘 7요와 삼풍을 더한 것 ㅇ 玄妙精通 七要 : 1.天心 2.破之衣 3.破巾 4.草花 5.勤農 6.化 7.不動 是皆不妄矣 ㅇ 十忌 : 1.立心 2.朱心 3.賣心 4.過欲 5.貪利 6.爭鬪 7.怠惰 8.輕妄 9.密居 10.錢利也 死殺不生 豈確實乎 有志君子 心覺心覺 愼之察之 ㅇ 鄭씨란 - 명예와 세력과 음란과 돈을 추구하는 사람이 아니다. - 선인들을 이끌어 화우로 삼풍으로 살아남게 하여 천국을 창건하고 전 인류를 통솔하게 하는 기간 요원을 양성하는 사람이다. - 비산비야에 찾아오면 10만의 제자들로 하여금 살려주게 하는 사람 - 10년 전부터 은밀히 진행하는 구세주를 뜻함. 10년 전이란 2011년경을 말한다. ㅇ 海印 : 부처님이 바다에 비춰지는 그 사람의 과거를 보고 판단하여 生死 여부를 결정 짖는 물질 - 불께서 사람의 과거 행실을 바다에 비추게 하여 인과응보로 다스리는 것 - 성서에 나오는 하나님의 인 - 속세인이 보고도 모르는 火雨露 - 구도자에게 특수한 체질로 변화시켜 종말에 살아남게 하는 것 ㅇ 化印(144천인) : 특수 체질로 변화한 사람에게만 화자 도장을 찍음 - 그 특수 체질로 만들어 주는 게 해인이다. - 마음이 탐진치가 있거나 유사기를 섭취하는 사람은 아무리 해인을 섭취해도 특수 체질로 변화지 않는다. ㅇ 田 - 자기 재물로 사방의 口를 먹여 살린다. - 十자 진리가 세계로 꽉 차게 전파된다. - 마음이 정신주의로 바뀌면 단전에 기가 일어나 사면으로 발산되어 병이 침범치 못함 ㅇ 하느님의 벌 : 기를 잃어 병을 만드는 모든 행위가 죄이다. ㅇ 桂樹範朴 : 모범적이고 밝은이들을 튼튼하게 장수 시켜줌 ㅇ 해인은 火만이다. 우로는 천기와 지윤이니 각자가 얼마든지 구할 수 있다. ㅇ 돈이란 사람이 쓰고 싶을 때 쓰는 것이다. 벌기 위한 수단으로 쓴다면 돈에 말려들기 쉽다. ㅇ 핵전쟁 : 2023년 4월(음). 구세주가 탈옥하면 핵전쟁 - 북에서 밀고 내려오면 간수가 없어 쉽게 탈옥할 수 있음 ㅇ 3년 흉년 : 2020~2023년. 3년간 비 한 방울도 안 온다. ㅇ (늦게 들어간 사람들이) 숨은 좋은 날을 잡아 3분에게 엎드려 절한다.(鼠女隱日三床後臥) ㅇ 天火(핵미사일) : 하늘이 불을 내어 마귀만 없앤다. 善人들은 감나무 진리를 이행했기 때문에 산다. ㅇ 경인.신묘(2010~2011)년에 구세주가 돌아와 비산비야를 정한다. ㅇ 북의 재침 후 비산비야가 정해진다(실제. 천안함 폭침. 연평도 도발은 2010년) ㅇ 비산비야는 2016~19년 4년간 미사일 전쟁과 종말에도 피난처가 된다.
|
격암유록(남상천) 3/3
2편 세론시
ㅇ 양백진리를 믿는 사람만이 산다.(人種求於兩白也)
ㅇ 쓸데없는 돈벌이 공부만 하지 말고, 살아남는 白十字 공부를 해야 한다.
ㅇ 살아남는 자 : 종말 때 인류를 구제하려는 구도자
ㅇ 洲江兩合 : 다시 태어난 곳
ㅇ 진짜 진사년 생이 아니라 진사년에 하늘의 일기로 재생한 것을 강조한 것
ㅇ 비산비야는 이인행삼(二人橫三十二月綠) : 인천. 동쪽에서 서로 흐르는 냇물에 계신다.
- 계룡성인 있는 곳임
ㅇ 白石
- 대백지석 : 하도의 백석
- 소백지석 : 낙서의 백석
ㅇ 鷄龍 : 종말이 가까웠을 때 인류의 살길을 말한 진리. 그 진리가 백석이요. 朴이다.
ㅇ 非山非野는
- 부근에 못과 넓은 들이 있고(天旺之近 水唐之廣野)
- 새벽별빛이 반짝이는 무공해 지역(鷄龍創業 曉星照臨)
- 도시는 아니다(草魚禾萊之山)
- 천하명산이란 소래산이 아니고 聖山을 말한다
ㅇ 勝人 : 貪嗔癡를 이기고, 類似氣를 이김
ㅇ 궁궁 : 예수님의 진리를 알면 극락에 들어감(弓弓矢口 入於極樂)
ㅇ 을을 : 부처님의 진리를 알면 글을 몰라도 도통(乙乙矢口 無文道通)
ㅇ 남조선은 이산의 재해가 덜 미친다. 중국으로 밀려가면 되니까
ㅇ 언제 성인이 나오나? 종말후 한창 감염자들이 몰려올 때 그 모습이 들어난다. 2024~25
3편 계룡론
ㅇ 鄭은 천상 운중왕. 종말이 가까웠을 때 나타나시어 때를 알리고 용이 울부짖듯 종말에 살아남는 진리를 알려 中入케 함
ㅇ 鷄龍 : 때를 알리는 것이 닭이요. 진리를 부르짖는 게 용이다.
ㅇ 구세주는 : 하늘로부터 一氣를 받았는데, 하늘이 죽어가는 사람을 재생시킨 것이다.
(竦이의 생각 : 이상문 선생 아닐까? 1939년 己卯生)
ㅇ 중입 : 사는 길로 들어가는 것. 河洛의 백십자로 들어가는 것. 성인들의 진리에 따르는 것
- 1백(衣白) : 물질과 쾌락을 물리치고
- 2백(心白) : 정신 제일주의로 가는 길
ㅇ 종말까지 3년간 참고 수련해야 함(終忍之出 三年間)
ㅇ 3년간 핵진이 못 들어오는 밀폐된 곳에서 지내다가 세상에 나오면 불사영생하게 된다
- 또 다른 살아남는 길 : 그것은 次運으로 나타나는 것. 사방이 똑같은 田자에서 가장 자리를 허물면 십승이 남는다. 그래서 백조 십손의 행운을 맞게 된다.(又次運 出現 四面如是十勝 百祖十孫 好運矣)
- 물질주의자가 돈을 많이 모았는데 회개하고 그 돈을 구제에 쓰고 십승인이 되고자 할 때 이니, 그 방법은 재물로서 활인적덕하고 십승인이 되었을 때를 가리킨다.
ㅇ 不死永生이란 : 육체는 죽고 靈만 남아 하늘나라에서 영원히 사는 것을 말한다(肉死神生)
ㅇ 終忍之出三年間 隱居密室生活計 : 핵진이 가라앉을 때까지 3년간 밀폐된 공간에서 참고 살다가 세상에 나온다.
ㅇ 夜鬼 : 퇴폐 자들
ㅇ 魔鬼 : 육체적 오욕위주로 사는 것
ㅇ 終末 : 마귀들을 없애려는 것
ㅇ 天國 : 정신주의자만이 산다.
4편 래패예언육십세
ㅇ 大九 : 서방의 큰 세력(六大九月海運開)
- 종말 : 2023년 4월
- 해운개 : 2023년 9월
ㅇ 종말 : 富貴와 貧賤이 바뀌는 날
ㅇ 구세주가 거하는 집 : 新幕(초라한 오두막 집)
ㅇ 神化日 : 정신세계로 변화 하는 날(有形無形 神化日)
ㅇ 三豊 :
- 무공해 지역에서 하늘의 기를 받는 것
- 깨끗한 물을 마셔 윤을 얻는 것
- 감나무 진리를 지키면 구세주가 甘이란 약으로 면역을 길러줌
5편 말운론
ㅇ 궁궁을을 피난국 : 피난하는 나라는 다른 곳이 아니라 부처님과 예수님의 순수한 두 진리 속이다.
ㅇ 진사 성인이 종말 후에 돌아가심(聖壽何短 可憐人生)
ㅇ 미리부터 밀실된 굴속에서 숨어 사는 계획을 세워라(隱居密室 生活計)
ㅇ 2016~19 4년간 미사일 전쟁(소두무족 = 火, 미사일)
ㅇ 2023.4월의 9박 10일의 핵전쟁
ㅇ 全田 : 진리를 믿는 전체의 144,000
ㅇ 田中生涯 : 천국 생활
ㅇ 終末 : 氣가 작은 사람을 없애는 것
ㅇ 中入 : 진리를 믿고 심신을 단련하며 기를 기른다. 물욕. 스트레스. 쾌락. 공해를 피함
ㅇ 末入 : 비만을 갑자기 줄이지 못하듯. 기를 갑자기 기르지 못하기 때문
- 피를 맑게 해야 기가 맑아져 깨달아 간다.
ㅇ 사건들
- 2016~17 : 남북이 미사일 전쟁
- 2018~19 : 화학탄과 생물학탄으로 많이 죽음
- 2022~23 : 핵이 터지면서 종말
- 2024~25 : 진사 성인이 구제활동
- 2026~27 : 세계 평화
ㅇ 종말은 마귀들을 없애려고 오는 것이다
- 마귀 : 돈과 권리와 세도로 진리인 들을 못살게 압박
ㅇ 3번째는 無渡漢江 : 마귀를 없애는 것이 목적
ㅇ 後生之集合 : 종말 후에는 수가 적기 때문. 진리 추구를 위해. 치료 받기 위해 모임
ㅇ 仁富之間 : 감연 자들은 치료하려오니 좋고.
- 비산비야인줄 알고 먼저 들어간 자들은 해일에 죽으니 슬프고
- 바닷가요 野이기 때문에 해일에 무사하지 못한 곳(惑悲)
- 핵폭발할 때 진동으로 큰 지진과 해일이 일어난다.
ㅇ 壬三(2022년 壬寅) 까지는 살고, 癸四(2023년 癸卯)는 못산다.(任三之運 或悲或喜)
ㅇ 天道 = 弓 : 하늘의 용(竦이의 생각)
ㅇ 地德 = 乙 : 땅에서 하늘을 나르는 새(竦이의 생각)
ㅇ 비산비야 궁을촌 : 십승인 들이 산다.
ㅇ 해인은 구세주 한사람만 갖게 함. 하늘의 사명을 이행하게 함.
- 해인은 십승인들의 병은 못 고치는 것이 없지만 악인의 병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ㅇ 고인정씨 : 예수
ㅇ 牛腹洞 : 종말의 피난지. 소의 배처럼 안전한곳. 소는 배를 항상 남쪽을 향해 눕는다. 등이 산맥으로 북의 미사일을 막아 준다.
ㅇ 信天村 : 1000미터 이상도 아니고, 400미터 이하의 낮은 지역도 아니다. 우복동이다.
ㅇ 兩白 : 궁궁의 겉백과 을을의 속백(亞)
ㅇ 先入자 : 세력세계
ㅇ 中入자 : 진리세계(中晴)
ㅇ 末入자 : 탐욕세계
ㅇ 核은 善자까지 죽일 수 있으므로 구세주를 보내 선자 144,000명을 살리게 한다.
ㅇ 144가 되는 길 : 兩白眞理요. 石白之道요. 떫은 길이다.
ㅇ 核은 구세주가 옥에 갇혔을 때 터진다.
ㅇ 구세주를 옥에 가두었을 때. 핵을 터지게 하므로 144의 半밖에 못 살린다.
ㅇ 궁궁촌 : 백십자 진리를 믿는 곳
ㅇ 십처십승은 별다른 곳이 아니라
- 텅빈 하늘에서 기를 구하고
- 그것을 몸에서 일으키는 기와 상통하고
- 백십자 진리를 믿는 곳
ㅇ 길운일 때 십승지는 南朝鮮四面如是
ㅇ 1976~77년 백말띠 사람이 거의 죽어갈 때 하늘에서 기를 주어 살렸으므로 이때부터 구제사상을 갖게 된다. 그래서 이분도 성인이다.(백말띠는 저자 남상천 자신을 말하는 것 같다)
ㅇ 종말에는 마소처럼 자연에 따라야 산다.
ㅇ 田 : 부자 되는 田. 사면에 소작료를 받아
ㅇ 十 : 田에서 사방을 떼어 사람을 도와주면 십자
ㅇ 인천 부천은 :
- 비산비야가 아니다.
- 牛馬 가 좋아하는 곳이 아님
- 人山人海는 종말 후를 말한다.
- 萬姓 취합처?
ㅇ 三神山人 出生地 : 이곳이 비산비야인데 자신만이 알 것이다.
ㅇ 不己 : (오욕에 빠져) 자기 자신을 이기지 못함. 不勝
ㅇ 無疑海印 天授得 : 해인은 하늘의 처방으로 만든 약
ㅇ 惡人 : 자기 정신으로 자기 욕망을 극기 하지 못하는 사람
- 俗人이란 육체적 오욕에 정신을 이끌러 사는 사람
ㅇ 핵의 섬광이 번쩍하면 火昇인은 화가 단번에 그 섬광과 이어져 죽고 만다.
ㅇ 毒疾不犯 : 체질 변화를 키웠기 때문에
ㅇ 範 : 천국건설에 이바지 할 사람 朴 : 생감(柹)의 진리를 믿는 사람을 골라내는 것
ㅇ 海印 : 天地人이 한 가지씩 가졌는데
- 雨印 : 하늘에서 비처럼 내려오는 氣
- 露印 : 땅에서 아지랑이처럼 이슬처럼 올라오는 潤
- 火印 : 구세주가 하늘의 처방을 받아 제조한 藥
ㅇ 삼풍은 흉년 속에서 많으므로 삼풍이란 이름을 붙였으며
ㅇ 해인이란 부처님 예언에서 나온 말씀이므로 해인이다.
ㅇ 穀이란 것은 흡취해야 살기 때문에 곡자를 붙였다.
ㅇ 십승인이 되려면 : 먼저 雨인과 露인을 받고 나서야 가능하다.
- 그 두 印은 아무나 무공해 지역에서 받을 수 있다
ㅇ 원래 十勝이지 十勝地는 없었다.
ㅇ 宋家田 : 종말에는 마소처럼 자연 속에서 농사지으며 길을 찾아야 한다.
ㅇ 十勝은 양백진리 속이란 뜻이다.
ㅇ 田田 : 전원생활의 뜻이 있음
ㅇ 宋家田(道)
ㅇ 田 : 반듯하고, 일터(소가 일하는), 모든 종교의 통합, 전원생활
ㅇ 鷄龍 : 살리는 떫은 감의 진리
ㅇ 白石 : 상극 理致인 낙서의 중앙 5점
ㅇ 似人不人 天神鄭 : 사람을 닮았으나 사람이 아닌 구세주이다.
ㅇ 마귀 : 자기 몸의 기를 죽이는 사람(기를 죽이는 것은 오욕인 돈과 쾌락이다)
ㅇ 종말 : 마귀를 죽이는 것
ㅇ 鷄龍石白(昔)盤理 : 36궁에 들어 간 자만이 산다.
ㅇ 三豊 海印 雨下三發 : 雨印 (하늘의 氣)이 있을 때 이 3가지가 피어난다.
ㅇ 先後兩白 眞人出 : 하도낙서의 양백이 선천후천을 가리키는 진리이고, 이 처럼 종말을 거치고 나서야 참다운 사람이 나타난다.
ㅇ 修 : 마음을 닦는 것
ㅇ 田 ; 모든 종교의 통합. 부동산. 단전의 田
ㅇ 强 : 권한. 세력. 금력
ㅇ 柔 : 윤리. 진리. 도덕
ㅇ 계룡기초 : 비산비야의 기초. 丙申년 2016년
ㅇ 三發天下何之年 未詳不說 : 3발은 진인이 천국 세계를 언제 건설 하느냐와 같을 무릅
ㅇ 鷄鳴龍叫 : 닭이 울어 때를 알리듯 정확하게 종말의 시기를 알리고, 용이 울부짖듯 살 수 있는 진리를 알리며
ㅇ 溟沙十里之上 龍山之下 : 명사 십리 위 용산아래
ㅇ 病身之人多出之時 : 기초년은 병신이 多出할 때(2016년)
ㅇ 牛虎兩端 : 2010년(실제는, 천안함 폭침 2010.3, 연평도 도발 2010.11)
- 피난 방법은 人口有土(坐)
ㅇ 계룡기초(2016년) : 천국을 건설하고, 종말을 다스릴 인재를 양성하고, 집을 짓는 기초를 말한다.
ㅇ 先動 : 6.25 이전에 무신론자들이 크게 떠들 때
ㅇ 中動 : 유신론자 大發時
ㅇ 末動 : 쾌락주의자들이 밤에 설칠 때
ㅇ 仙中 : 仙이란 오욕에서 탈출하는 것
- 구세주가 장소지정
- 선인들을 모아 桂樹範朴하고, 救濟蒼生하고
- 극락 천당을 건설하는 곳
<후기> 끝
~~~ 메모자 : 仙人 이재송
'잡주머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리스 신화에서 본 죽음 이후의 세계 / 장영란 교수 (0) | 2014.04.03 |
---|---|
한지 아름다운 우리종이 / 이승철 (0) | 2014.04.01 |
격암유록 / 한국위키백과 자료 (0) | 2014.03.15 |
동양의 예언서 <격암유록> (0) | 2014.03.14 |
달콤한 사탕 뒤에 감춰진 " 슬픈 진실 " / 오마이뉴스 기사 (0) | 2014.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