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강화군 화도면에 위치한 마니산의 등산코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강화도로 놀러가는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곳중에 하나인데 등산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마니산 정상에는 단군이 하늘에 제사를 지내던 참성단도 있어 볼거리가 많은 편이기도 합니다.
산세가 험하지 않고 아기자기한 편이고 볼것도 많아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들이 찾습니다.
그러면 마니산으로 들어가기 위한 기본적인 사항부터 몇가지 살펴보겠습니다.
입장료가 있는데 그렇게 비싼편이 아니다보니 거의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마니산의 모습을 내려다본 모습인데 관리하는 곳에서는 공식적으로 5가지의 코스를 마련해두었습니다.
모든 코스가 2시간에서 4시간 내외로 걸리는 짧은 편이다보니 등산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에게도 크게 무리가 없습니다.
상방리매표소를 시작해 1004계단이나 단군로로 시작되는 코스가 많은데 거리와 시간을 잘 확인해보세요.
무리하게 선택하기보다는 자신에게 맞게 한단계 낮거나 쉬운 것으로 시작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마니산 주변에도 이용할거리들이 많기 때문에 등산을 끝내고 맛있는 것을 먹으러가는 것도 좋습니다.
마니산은 산림청이 선정한 100대 명산중에 하나이기도 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산 중에 하나입니다.
강화도를 갈 일이 있다면 시간을 내서라도 꼭 한번 올라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